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10.26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애드센스'를 다들 아실텐데요. 저는 9월 중순쯤 신청을 통과해서 오늘에서야 핀번호를 받아 등록했습니다.

9월 27일에 수익이 10달러를 넘어서 핀번호가 발송된다는 문구를 확인했었는데, 카드문구를 본지 30일 만에 이렇게 저희집 우체통으로 핀번호 날라와서 등록했습니다. 아래는 등록하는 과정을 시간 순서대로 나열해본 것입니다. 혹시 핀번호를 어떻게 받았는지, 어떻게 등록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순서대로 따라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처럼 우편이 날라왔습니다. 우측 상단에 지역명을 자세히 보니까 말레시아에서 날라왔더군요. 무려 항공우편으로....ㅎ 한국지사가 있지만, 이렇게 일부러 외국에서 보내서 2~4주가 걸린다고 미리 알려주는 듯합니다. 왜 외국에서 보내는지는 자세히 모르지만...?ㅎㅎ 어쨋든 위와 같이 생긴 우편이 짜잔! 하고 날라오는 그날까지 30일을 기다렸습니다.


이제 상단, 하단, 좌측의 모서리부분을 손으로 때어내줍니다.


그러면 우측에 핀번호와 설명서가 적혀있습니다.


우측에 모자이크한 부분이 핀번호이고 이것을 아래에서 보여드리겠지만,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서 등록하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좌측에 어떻게 핀번호를 입력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여기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우편의 뒷모습은 저렇게 간단하게 구글애드센스 로고만 적혀있습니다.

이제 핀번호를 알았으니 등록해봅시다!


모두들 위와 같은 상태에서 기다리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상단에 빨간색 박스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있을 겁니다. 수익이 10달러 이상 발생하게되면 구글 회사에서 우편을 보내주는데 그것을 입력하기 전까지는 위와 같은 빨간 박스가 있게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할 일'이라는 카드로 '청구서 수진 주소 확인'이라는 카드도 있습니다. 이제 이 두군데에서 '작업'이나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우선 '작업'버튼을 눌러서 진행했습니다.


여기 빨간박스의 제일 우측에 있는 '작업' 버튼을 눌러줍니다.


축하한다는 문구와 함께 좌측 아래에 보시면 핀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3회 잘못 입력하시면 광고가 중단되고 다시 만들기 어려워지니 절대 틀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핀 번호를 입력하고 'PIN 제출' 버튼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으로 다시 돌아가서 새로고침(F5)을 눌러주면 위와같이 빨간박스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설정 > 지급'으로 들어가시면 입금계좌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하단에 위치한 '지급 받는 방법' 카드의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서 계좌를 입력해줄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계좌를 만들지 않아서 만든 이후에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이네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수익 만드세요~^^

언젠가 구글 애드센스에 일하시는 분을 만난다면, 꼭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네요 ㅎㅎ 이렇게 취미생활겸 블로그도 운영하고 소소한 수익도 벌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구글 애드센스 번창하기를~! 그리고 제 블로그도 내용이 더 풍성해져서 커지기를~! 지금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도 파이팅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