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SC제일은행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고 리뷰를 남깁니다. 

좀 쉽게? 전화 한통으로 개설했습니다. 전 일단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받기 위해 외환통장 입출금통장을 개설하려고 전화를 드려봤는데, 외환통장은 주민등록거주지와 달라도 개설할 수 있지만, 입출금통장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대면계좌로 개설한 이후에, 가까운 곳으로 방문해서 한도를 풀고 체크카드를 만들고 인터넷뱅킹도 가입하고 그렇게 하라고 해서 일단 개설해두었습니다. 며칠 뒤에 시간내서 가까운 SC제일은행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즉, 저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외환통장'과 '입출금통장'을 개설하려고 준비물이 무엇인지 전화를 걸었고 주민등록 거주지가 다르기 때문에, '셀프뱅크'를 다운받아 '비대면계좌'를 먼저 개설한 후에 방문해서 '입출금통장'으로 제대로? 만드는 것입니다. 아직 방문하지 않고 작성하는 글이라 전체 개설을 완료한 이후로도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외환통장'은 민증만 있으면 주민상 거주지가 달라도 개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입출금통장을 만드실 필요가 없으신 분들은 그냥 가까운데 가셔서 바로 개설하시면 될 듯합니다.


SC제일은행 셀프뱅크 어플




>> 전체 순서는 이렇습니다.

  1. 우선,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SC제일은행으로 전화했습니다.
  2. 위에서 말한 것처럼 상담원께서 휴대폰에 '셀프뱅크' 어플을 다운받으라고 함.
  3. 다운받고 첫 화면에 나오는 '비대면계좌 개설'을 눌러서 개인정보 ..... 여러가지를 입력함.
  4. 중간중간에 개인확인을 함.
  5. 민증 사진도 찍어서 올리고 등등~
  6. 문자가 계속 날라오면서, 다른 계좌로 1,000원 보내줌.
  7. 몇분 뒤 인증이 모두 완료됬다는 문자가 옴. 끝. (문자 일부 아래 사진 첨부)
  8. 이제 며칠 뒤에 직접 방문해서 제한 한도 풀고, 체크카드 만들고, 인터넷 뱅킹 가입하고,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할일 참 많다....


비대면계좌로 개설하는 게 그래도 고향까지 방문해가면서 만드는것보다 훨씬 좋은 방법인듯하다! 추천합니다! 또 직접 방문하고 나서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작성자 본인이 직접 경험하고 작성한 것입니다. 이 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으므로 은행에 직접 물어보시길...)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