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10.31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인 블로거입니다. 예전에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기 이전에 가입해서 이용했었던 '클릭몬'에서 수익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여드릴텐데 토스 어플을 켜서 본 화면으로 수익지급 받은 것을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블루페이스'라는 'PC기업은행'이라는 이름으로 11,398원이 입금되었습니다. 아래에도 보여드리겠지만, 8월 달에 발생한 수익을 10월 초~중순쯤에 신청했었고 10월 말일인 10/31(화) 오후 4시 3분에 입금받았습니다. 수익 발생부터 실제 입금되는 기간까지 2~3달 정도 걸린 듯합니다.


위 로고가 클릭몬 로고입니다. 그리고 → https://www.clickmon.co.kr/ ← 여기가 클릭몬 홈페이지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아직 승인받지 못하였거나 중간에 탈락? 되신 분들께서 많이 이용하신다고 하셔서 저도 처음으로 이러한 블로그 수익 형태로 클릭몬을 이용했었습니다.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막강한? 수익을 얻고 있기 때문에, 클릭몬은 잠시 접어두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모로 이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저처럼 이용하신다면, 따로 걱정할 것 없이 구글에서 시키는데로? 열심히 따라하고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작업을 멈추지 않으면 되는데요. 클릭몬 등 다른 회사를 이용하면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아도 승인을 받을 수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수익이 작은건 사실인 듯 합니다.) 그리고 수익을 발생시키는 광고의 콘텐츠 자체가 너무 작아서 유입되는 분들에게 수익을 얻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 클릭몬은 아니지만, 다른 업체를 잠깐 이용해보려고 시도해본 적이 있는데 밤 12시만 넘으면 성인 19금 광고가 너무 나와서 하루 만에 탈퇴신청을 한 곳도 있었습니다. 하여튼 클릭몬이라는 곳은 구글 애드센스 다음으로 이용할만한 곳인듯 합니다. 저도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클릭몬을 놓치고 있지는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네이버나 구글에 접속하셔서 '클릭몬'이라고 검색해보시면 알 것입니다. 대부분의 블로거분들께서 구글 애드센스 대체용으로 많이 추천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 클릭몬을 시작하게 되었었고 아래 사진처럼 처음으로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이 제 토스어플을 통해서 입금된 것을 확인해본 것입니다. 8월 달에 발생했던 수익 10월 초~중순쯤에 수익을 신청했었습니다. (자세히 기억나지 않는데, 9월 말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해서 10월 말일인 10/31일에 입금을 받았습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저는 거의 클릭몬을 2달여간 사용했습니다. 물론 지금 보고계시는 블로그말고 다른 블로그입니다. 


위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8월에는 11,398원의 수익을 얻었고 9월에는 더 많은 금액인 19,209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이제 9월에 발생한 19,209원은 11월 어딘가쯤에서 신청해서 11월 말일?쯤에 실제 통장으로 입금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릭몬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 부분을 봐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웹 광고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당시만해도 이 수익을 발생시켜주는 블로그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고 포스팅 개수도 100개 미만이었습니다. 그래도 저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특히나 모바일에서 강한 강점이 있다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모바일 유입이 최적화되신 블로그라면, 클릭몬을 적극적으로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듯 합니다. 물론, 저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결과를 나타낸 것이지 여러분들이 하시면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전면 팝업 광고'라는 블로거에게는 아주 유익한 수익형태가 있어서 모바일 유입이 강한 블로그일 수록 모바일을 통한 수익이 발생하기 쉬운 듯 합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웹상에서는 수익을 발생시키기가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 화면이 수익금 신청을 완료한 화면입니다. 10월에 8월에 발생된 수익을 신청했었습니다. 아까 보여드렸던 것처럼 10월 말일인 31일 오후 4시 03분에 입금받았습니다. '블루페이스'라는 이름으로 입금을 받았는데, 무슨 뜻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글자 그대로 해석해보면 파란얼굴이라는 뜻인데 클릭몬과 어떻게 연계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블루페이스라는 이름으로 채용공고나 기업설명이 나타나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클릭몬을 통한 첫 수익 지급 후기였습니다 ㅎㅎ ^^ 다음달에는 남은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클릭몬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참고) 수익금 정산 가이드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