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11.01

안녕하세요. 오늘 SC제일은행 입출금통장 외화종합통장을 개설하고 그 후기를 남깁니다. 혹여 개설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선 저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 외화종합통장을 개설했고 추가로 입출금통장까지 한꺼번에 개설했습니다. 지금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충청북도인데,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상남도라서 입출금 통장은 개설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아래 제가 쓴 글을 링크해두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타지역에 있더라도 '셀프뱅크'라는 어플을 다운받은 뒤에 '비대면 계좌'를 먼저 개설하고 가까운 은행점에 방문하여 '대면 계좌'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하여튼 이렇게 비대면 계좌를 먼저 개설하고 나서 입출금통장까지 개설했습니다. 개설하는 과정을 사진 첨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가까운 SC제일은행으로 방문합니다.


저는 청주시 성안길에 위치한 SC제일은행에 방문하였습니다. 대부분 상담하는 고객들이 많았고, 저처럼 신규계좌를 개설하는 사람은 없어서 들어가자마자 상담받을 수 있었습니다. 타은행에 비해서 상담체계가 확실해보여서 뭔가 믿음직?스럽긴 했습니다. 개인 상담공간을 마련하여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는 듯 했습니다.



위 지도에 첨부한 곳처럼 거기로 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나옵니다.

상담시간은 총 10여분 정도 걸렸고, 주민증록증을 들고가면 여러 종이에 서명을 10번 정도하면 끝이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으로 전화상담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제가 말한대로만 하시면 계좌개설은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한달 이내에 계좌를 개설하신 적이 있거나 딱히 개설하는 사유가 없을 경우에는 개설을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15년 1월인가 16년 12월부터 금융법이 개정되어서 통장개설하는 것이 조금은 까다로워졌습니다. 필히 전화해보시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위와 같이 입출금통장, 외화종합통장, 인터넷뱅킹을 개설했습니다. 조금 전에 인터넷뱅킹도 집에 와서 휴대폰으로 'SC제일은행' 어플을 받아서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방문하는데 10분, 어플깔아서 등록 및 가입하는데 5분.... 다합해서 30분도 안걸렸습니다. 위 사진에서 자세히 보시면 좌측 상단에 마블카드?입니다. 요새들어 엄청나게 홍보하고 있는 카드인데, 실제로 받으니까 기분이 좋긴 좋네요. 뭐 큰 심적변화는 없었지만요...


좌측 '셀프뱅크' 어플은 '비대면계좌'를 개설하면서 다운로드한 것이고, 우측의 'SC제일은행'은 통장 개설을 완료하고 인터넷 뱅킹(스마트폰뱅킹)을 사용하기 위해 다운로드한 것입니다. 이제 셀프뱅크 어플은 삭제해도 될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어플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마무리하였습니다. 물론 저는 농협에서 발급받았던 공인인증서가 있기에 제일은행에는 그 공인인증서를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등록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기관에서 한번만 발급받으면 다른 곳에서는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으로 등록만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 사용하는 '토스' 어플에 방금 개설한 두드림통장을 등록시켜놨습니다. 이렇게 한눈에 보니 더 좋네요. 그런데 외환통장은 어떻게 등록하는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외환통장도 한번에 토스에서 가능하다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위 사진은 제 휴대폰으로 SC제일은행에서 문자온 것들입니다. 오늘 하루만 6개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처음 2개는 은행에 방문했을 때에 개설하면서 받은 문자이고 아래 4개는 제가 인터넷 뱅킹 등록을 위해 2개 문자를 받았고, 제일 아래 두개는 토스에 등록하여서 받은 문자입니다.

참고로, 스마트폰뱅킹(인터넷 뱅킹)을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SC제일은행 통장(외화종합, 입출금) 개설 후기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해 계좌 개설하시는 분이 많으실텐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모두들 열일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