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11.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은행에 방문해서 보안카드를 재발급 받았습니다. 동시에 인터넷 뱅킹도 가입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그 후기를 남기는 것입니다.

우선, 저는 군입대할 때에 받았던 '나라사랑카드'를 월급받을 때는 계속 사용하다가 전역 이후에 한번도 사용하지 않아서 얼마 전에 계좌정지를 당했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잃어버린 보안카드를 재발급 받겠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이리저리 상담하다가 제 계좌가 한개 더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참 신기한 군입대였던 것 같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위 두개의 카드가 제 카드입니다. 좌측은 입대할 때에 받았던 나라사랑카드이고, 우측에는 SMORE 카드라고해서 군 복무 도중에 저희 집으로 우편이 날라왔었던 카드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전역 이후에 한번도 사용하지 않아서 6개월? 1년? 2년? 정도 지나서 계좌가 정지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저는 뭐 딱히 관심이 없었던지라 상담받으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하여튼 이 계좌를 다시 사용하려고 인터넷 뱅킹부터 가입해보려고 집에서 시도해봤는데, 보안카드를 적는 곳에서 막혔습니다. 보안카드를 받은 기억은 나지만 어디서 언제 ??? 가지고 있었는지는 모릅니다. 역시 군대는 신기한 곳입니다.


상담하고 위와 같은 보안카드를 받았습니다. 뒷면은 당연히 보여드릴 수 없는 부분이고 앞면만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거는 '확인증'이라는 것인데, 제가 보안카드 재발급 받으면서 정지된 계좌를 다시 풀면서 확인한다는 그 징표인듯 합니다.


그리고 이건 보안카드 받자마자 날라온 문자입니다. 혹시나 저를 사칭해서 보안카드를 받았을까봐 걱정해주시네요 ㅎㅎ


상담 받자마자 제 휴대폰으로 날라온 문자 내역입니다. 첫번째 메시지는 인터넷뱅킹 가입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문자내용이고, 두번째 세번째 문자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편리하게 계좌를 관리하라는 것으로 추천해주는 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우선 두번째 메시지를 통해서 '신한S뱅크' 어플을 다운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어플에서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뒤,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위 화면은 '토스'어플 화면인데, 제가 인터넷 뱅킹 가입을 하고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뒤에, 토스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등록해보았습니다. 총 2개의 계좌가 동시에 등록되었는데, 하나는 나라사랑카드와 SMORE의 계좌이고, 아래쪽에 있는건 에스모어 포인트 통장이라는 것입니다. 포인트 통장은 에스모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적립되는 계좌라고 하였습니다. 나중에 쌓여서 직접 현금으로 인출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포인트를 위한 계좌가 따로 있다는 것이 조금 신기하네요.

이상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신한은행 보안카드 재발급 후기 + 인터넷 뱅킹 가입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