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는 꼭 누구와 만나거나
꼭 누구와 헤어질 필요는 없다
너가 아니었다면 그럴 필요가 없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번호도 바꾸고(번호 변경)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톡도 탈퇴하고 재가입했습니다. 그 과정을 직접 겪어보면서 상세한? 후기를 남겨봅니다.ㅎㅎ 혹시나 저처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고 통신사는 KT입니다. 이제 제가 할일은 ① 번호 변경하기, ② 카카오톡 탈퇴하기 입니다.

<도움된 블로그 링크>

탈퇴하기 전, 인터넷 서핑을 통해 정보를 알아보고 도움이 되었다싶은 블로그 링크들입니다.

- 카카오톡 탈퇴후 재가입 주의할점 http://haemul.tistory.com/607
- 카카오톡 탈퇴 이렇게 하면 되요 http://haruxyloto.tistory.com/224
- [카카오톡 탈퇴] 탈퇴 후 재가입 관련 몇 가지 주의사항 https://blog.naver.com/clwmrjf/221195578747

위 블로그들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탈퇴를 하시나봅니다. 블로그들을 읽어보니 탈퇴를 하려면,

  1. 휴대폰 어플에서 설정에서 찾아서 탈퇴할 수 있음.
  2. 카카오톡 탈퇴와 카카오 계정 탈퇴는 따로 이루어짐.
  3. 제가 원하는건 계정까지 전부다 탈퇴하는 것임.

하마터면, 계정 탈퇴하는 것을 못할뻔 했지만, 이렇게 블로그를 뒤져보며 찾아보니 카카오톡 탈퇴계정 탈퇴가 모두 이루어져야 한다는걸 알았습니다. 왜냐, 저는 전화번호를 바꾸면서 카카오톡도 한번에 전부다 정리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위 블로그 중에 어느 분께서 탈퇴하기 전에 전화번호를 정리하라고 하셨는데, 이렇게 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미리해둬서 다행입니다.ㅎㅎ

그리고 KT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번호 변경 관련 설명을 찾아보았습니다. → http://search.kt.com/?c=OLE000000&q=%EB%B2%88%ED%98%B8%20%EB%B3%80%EA%B2%BD&ch=USR000 ← 바로 이 링크입니다. 여기에 들어가니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번호 변경을 인터넷 상으로도 바로 가능한 듯 합니다. 저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해서 변경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혹시나 인터넷 상으로 바꾸시려는 분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도움을 얻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위에 나온 '오프라인 번호변경 신청방법'처럼 직접 방문해서 번호를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번호를 변경하기 전에, 카카오톡을 위에서 알려준 것처럼 카카오톡 탈퇴 및 카카오 계정 탈퇴를 모두 하였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카카오톡 탈퇴를 하였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위 블로그 링크 참고) 슬픈 표정을 짓고있는 이모티콘이 마음을 아프게 하네요...ㅎㅎ 그래도 다시 가입할거니까! 그리고 바로 아래에 '카카오계정 탈퇴하기'를 눌러서 탈퇴를 진행했습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계정'도 탈퇴를 했습니다. 근데, 이 때 지인이 저에게 선물을 보낸게 있었는데, 그걸 사용하지 않아서 계정탈퇴가 되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지인에게 연락해서 환불받으라고 한다음 이렇게 계정탈퇴를 완료하였습니다. 그 사이 시간이 조금 걸려서 일을 하다가 다시 들어와서 탈퇴를 진행했습니다 ㅎㅎ


탈퇴를 완료하니, 원래 카카오계정으로 가입한 이메일로 위와 같이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네요. 탈퇴가 되었다는 말과 함께 제휴 서비스나 카카오계정으로 그동안 로그인해서 사용했던 것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로그인이나 기타 문제 발생시 위 이메일을 참고하여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제가 카카오서비스를 정말 많이 이용했던거 같네요~


그리고 KT 대리점을 방문하여 위와같이 제 번호를 변경하였습니다. 변호 변경하는데에는 10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지나가는 길에 잠깐 들린거라 확실하게 번호바꾸고 왔습니다 ㅎㅎ


그리고 카카오톡을 일부러 새로깔아서 다시 위와 같이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번호를 바꾸기 전에 탈퇴를 완료하고 카카오톡을 삭제까지 했었습니다. 그리고 새로 가입하고 들어가고 나니 전화번호 정리한 것도 효과가 있고 그동안 카카오톡 정리를 안해둬서 그런지 아주 깔끔하고 보기 좋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저처럼 카카오톡도 정리하고 전화번호도 정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지인에게 선물같은걸 받았는데 사용하지 않은게 있다면 미리미리 사용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