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11.02

안녕하세요. 앞전에 SC제일은행 외화종합통장 입출금통장을 개설했습니다. 바로바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해서인데요. 아래에 계좌를 개설한 후기를 남겼으니 필요하시면 보시고, 이번 포스팅은 개설한 계좌를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하는 후기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글이 제가 작성한 SC제일은행 외화종합통장과 입출금통장 개설하는 후기 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부터가 '구글 애드센스에 계좌를 등록하는 과정을 담은 후기'입니다. 플러스해서 순서대로 알려드리니 지급계좌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싶으신 분들도 천천히 따라 읽어가면서 따라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설정 > 지급'에 들어갑니다. 지금부터 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국제우편으로 보내주는 핀 (PIN) 번호를 등록한 이후에 본인의 지급 계좌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아직 핀 번호를 받지 못하셨다면, 즐겨찾기 등록해두신 다음에 기다리셨다가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지급 받는 방법' 카드가 있는데, 그 카드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여기서 각 란에 적는 것은 아래와 같이 적으면 됩니다.

- 수취인 ID : 안적어도 되는데, 저는 혹시나해서 제 이름 영문으로 적었습니다. 다른 분들 얘기를 참고하니, 안적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 예금주의 이름 : 영문 이름을 적으셔야 합니다. 계좌 개설할 당시에 적으신 영문이름이나 여권상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 은행이름 : SC 제일은행은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를 입력해줍니다.
- SWIFT 은행 식별 코드 : 여기는 통장 개설할 때 받은 통장에 제일 첫 부분에 적혀있습니다. 그대로 적어주면 됩니다. SC제일은행은 'SCBLKRSE'입니다.
- 계좌번호 : 본인 외화종합통장의 계좌번호를 적어주면 됩니다. (만약 여기에 그냥 입출금 통장을 등록하실 경우에는 지급받으시는 그 순간의 환율이 적용되고, 수수료가 제외되어 입금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완료하고 다시 돌아가면, '지급 받는 방법' 카드가 저렇게 '선택한 기본 결제 수단이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와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것은 계좌를 등록한 것이지 '기본'으로 등록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아래에 있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세요.'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카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좌측 하단에 '기본'과 '선택안함'에서 '기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카드는 위와 같이 바뀝니다.


그리고 다시 '설정 > 지급'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지급 받는 방법' 카드가 변경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좌 등록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구글 이메일을 통해서 위와 같이 '기본 결제 수단 변경 완료'라는 이메일이 날라옵니다. (저의 경우에는 20분 정도 있다가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이메일을 받으셨다면, 정상적으로 등록한 것이니 이제 걱정없이 본인 블로그의 콘텐츠를 강화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 설정하는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블로그 생활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