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등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해서 포스팅하는 글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카카오에 최적화되어있는 블로그라서 네이버, 구글 등에서 검색해서 유입되기가 힘이 든데요. 이번에는 네이버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이미 등록을 해둔 상태에서 설명을 위해 아래 캡처 사진들을 모았습니다. 하나하나 따라하시면 네이버에서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검색됩니다.

  1.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갑니다.

검색엔진에서 위 문구를 그대로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되고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마 원래 네이버 계정과 다른 새로운 계정으로 가입해야 할 겁니다.



  1. 로그인 합니다.

계정을 만드셨다면, 로그인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블로그를 3개 운영 중이라 3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사이트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1. '사이트 추가+' 버튼 클릭

사이트 추가 버튼은 위 화면에서 스크롤로 한번만 내리면 나타납니다.

  1. 사이트 정보 입력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셨을 겁니다. 여기서 기본으로 되어있는 'http://'를 선택하시고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http://'를 제외하고 입력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끝! 이제 네이버에서 자동적으로 여러분의 블로그의 정보를 네이버로 가지고 오게 됩니다. 물론 시작한지 얼마안되었다면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되기가 힘들 수 있지만, 꾸준히 게시하신다면 상위노출도 잘 되는 듯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3개 운영중이고, 그 중에 한개만 운영한지 오래되었습니다. (지금 보시는 블로그는 만든지 며칠안되었습니다.) 그 오래된 블로그는 네이버 유입이 가장 많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꾸준히 포스팅하신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시자마자, rss를 등록해주시면 좋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선 방금 등록하신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방금 등록하신 블로그는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메인화면으로 가시면 나옵니다. 메인화면에서 방금 등록한 블로그 주소를 클릭하고

  1. '요청 > RSS 제출'을 클릭합니다.



  1. 아래와 같이 정보를 입력합니다.


우선, 'RSS제출'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텐데, 정보를 입력하는 곳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그대로 입력해주고 마지막에 '/rss' 를 추가하여 주어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등록된 RSS'에서 방금 등록한 것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와같이 하는 이유는 네이버에서 여러분들의 블로그 검색 및 유입을 원활하게 만들어 추후에 유입 발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이정도까지만 하시면, 충분히 초보 블로그에서 하시는 정도를 완성하신 것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상!



반응형
LIST
댓글